티스토리 뷰

오늘 문득 포인트가 잘 적립이 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아무것도 모르고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카드를 발급 받아서 남아 있는것이 바로 리워드360체크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이제는 만들려고해도 만들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좋다는 것을 어차피 연회비도 없으니까 만들어 놓자고 생각을 하고 했는데 해놓고 보니까 이게 적립이 꽤나 잘되는 카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정말로 제대로 써보자하고 썼는데 문제가 좀 생겼습니다. 카드 사용은 너무 복잡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카드 전월실적과 신용공여기간


당연히 전월 실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전월 실적없이 적립을 많이 해주는 카드는 정말 사기적인 카드라고 할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카드 사용에 있어서 적립을 최대한 많이 하려고 머리를 쓰고 써서 사용했습니다.

평소에는 계속해서 2만점정도가 적립이 되어서 한달에 60만원 사용하고 2만원이 적립이 되니까 꽤나 좋았었는데요. 알고보니까 무언가 잘 못 돌아가고 있더라고요. 신용공여기간이 따로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대로 된 적립을 한달동안 받지 못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제가 사용하는 카드의 신용공여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ㅇ.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포인트 적립을 받아서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편이 나으니까요.

그래서 전월실적을 잘 채워야 하는데요. 전월실적은 보통 1일에서 말일까지의 실적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포인트를 적립하는데 있어서는 신용제공기간, 공여기간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합니다.



ㅇ. 아래는 sc제일은행의 신용공여기간입니다. 일시불의 경우에는 결제일자가 13일로 해야 1일부터 말일까지 신용공여기간이 됩니다. 만약 모두 2퍼센트가 적립이 되는 것이라면 전월실적만 잘 맞추면 되겠지만 한달에 맥스 2만점까지 적립이 된다고 한다면 2만점을 적립 한 후에는 따로 결제를 안하고 다음달에 결재를 하는편이 낫지요.

그런데 이 신용 공여기간을 제대로 모르면 실수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신용공여기간을 보고 현명한 카드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SC전월실적산정 및 신용공여기간 결제일자 몇일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