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제품을 불매하는 이시국에 무슨 주식이냐 하겠지만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는 어떤 나라를 가릴것이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화폐라고 한다면 달러, 엔, 유로 등이 있듯이 일본은 무시할수 없는 경제 대국입니다.

경제를 엎치락 뒤치락 하는 것은 결국에는 미국이 좌지우지 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말이지요.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지만 경제라는 것은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결국 우리가 어떻게 소비하고 만들고 하는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일본주식 투자방법


최근에 월급은 생활비를 제외하고 나면 모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안전자산에 투자를 하든 주식에 투자를 하든 하고 있는데요. 우리 사회는 투자를 안하면 바보가 되는 것입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으니까요.

어디든지 투자를 하고 여러군데 분산을 한다면 큰 위험은 없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분산을 하는 것이니까요. 분산을 하지 않고 한곳에 몰빵을 하면 상당히 위험한 투자가 되는 것입니다. 펀드처럼 내가 직접 여러군대 넣으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 투자도 염두해두고 있는데요. 그래서 일본 주식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ㅇ. 키움증권 글로벌MTS에서 종목추가를 하려고 보니까 일본 주식이 없길래 왜그런가 싶었습니다. 일본 주식은 우리나라에서 매수할수 없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생각을 해보면 미국 중국 그리고 홍콩까지 거래가 되는데 일본은 거래가 안되더라고요.

그 이유는 아직 이 MTS를 정비하지 못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ㅇ. 일본에는 닌텐도, 소니, 야마하 등등 다양한 우량 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런 회사를 투자하기 위해서는 키움증권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대신증권, 삼성증권, KB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증권 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증권사에서 일본 주식을 매수하려면 최소 주문단위가 100주라고 하네요. 비싼 주식의 경우에는 몇천만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상 일본주식 사는방법,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