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현금을 갖고 있으면 휴지조각이 될지도 모릅니다. 비트코인이 휴지조각인것 처럼 우리의 화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안전자산으로 금을 모으고 세계적 통용화폐인 달러를 사모으는 것입니다.

세계에서도 어떤 나라든지 달러를 모으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달러가 많이 없으면 외환위기가 올수도 있지요. 우리나라가 성장할수 있었던 것도 수출에 의존해서 달러를 많이 모았기 때문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달러는 중요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베네수엘라 현금부자는?


어디든지 부자들은 분산 투자를 합니다. 한곳에 절대로 몰빵을 하지 않지요.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한곳에 몰빵을 하게 되면 큰 수익이 나던지 아니면 큰 하락을 겪던지 둘중 하나가 될수가 있습니다. 물론 보합도 있지만요.

아무튼 이렇게 현금으로 몰빵한 사람은 없을텐데요. 만약에 베네수엘라에서 잘나가던 부자가 현금만 갖고 있었다면 현재 어떻게 됐을까요? 인플레이션이 몇배나 되었다고 하는데 현재 베네수엘라 화폐가치는 없으니까 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베네수엘라 현금부자는 어떻게 됐을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베네수엘라는 인플레이션이 심해서 베네수엘라 화폐인 볼리바는 이제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베네수엘라 화폐 한덩이를 갖다주어야 어떤 물건을 살수 있을정도니 말입니다. 그러니까 경제가 폭삭 망했다고 보면 되는데요.

만약 현금만 갖고 있던 부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ㅇ. 사실 이 가설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부자들은 이런 낌새를 눈치채고 달러를 많이 쟁여놓았을 것입니다. 당연히 현금만 갖고 있던 사람이라면 망했겠지요.

부동산도 마찬가지로 경제가 몰락하면서 달러로밖에 거래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베네수엘라 사람들도 모두 일을 하러 미국으로 떠나는 마당이니까 부동산도 폭락을 면할수가 없지요.



이상 베네수엘라 현금부자, 부동산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석유가 나오는 곳이니까 충분히 다시 일어설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