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어떤 투자든 해야만 한다는 것을 너무 늦게 알았습니다. 20대 초반부터 일을 한 저는 다른 사람보다는 나름 좀 빨리 경제 흐름에 대해서 깨우쳤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제서야 마음의 안정이 조금 생긴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도 쉽게 살수 있고 아마 알고보면 해외 부동산을 사는것도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투자를 망설여서는 안됩니다. 우리나라가 망하고 미국이 흥할것 같다면 미국주식을 투자해야하지요. 혹은 안전자산에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미국증시 개장시간


키움증권에서 오랬동안 주식거래를 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서야 마음을 잡고 우량주 위주로 적금처럼 들고 있습니다. 확실히 적금처럼 투자를 하니까 부담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그냥 마음이 편안하더라고요. 자신만의 투자 방법이 있나봅니다.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사면 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 이벤트를 통해서 수익을 좀 만들어볼까 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전세계적으로 같은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라 자국민 위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증시가 열리고 닫히는 시간이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미국증시 개장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미국주식을 투자하고 싶다면 적어도 개장시간을 알아야겠지요?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의 개장시간과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미국과의 시차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미국의 주식 개장시간은 우리나라시간으로 23:30~6:00까지 입니다. 그러니까 거의 우리가 자는 사이에 증시가 움직인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썸머타임때는 또 1시간씩 앞당겨진다고 하네요.



ㅇ. 썸머타임이 언제 시작되고 언제 끝나는지 알아야겠지요? 썸머타임은 매년 바뀌게 되는데 올해는 3월 8일 새벽 2시부터 시작됩니다.

3월 8일만 기억하고 있다가 개장시간이 앞당겨진다는 것말 알고 있으면 되겠네요. 외국의 경우에는 썸머타임이 있어서 시간이 계속 달라집니다.



이상 미국증시 개장시간 그리고 우리나라 시간으로 언제 개장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