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사용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나도 모르게 지출을 많이하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만들게 되면 자신의 돈이 관리가 되지 않아서 그런것인데요. 그래서 신용카드를 만들때에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경각심을 갖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신용카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종합소득세나 연말정산을 위해서 현금사용 또는 체크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신용카드가 혜택이 좋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사용할때는 신용카드가 유리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카드 하루연체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편리함 때문에 예상치못한 지출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체크카드 소액신용을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돈을 빌리거나 하는 일은 아는 사람만 알게 되는데요. 돈이 없는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신용카드 발급이 한동안 장려되면서 돈이 없는 사람들이 카드를 만들게 되면서 옛날의 우리나라에서 신용불량자가 그렇게 많았던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신용카드 하루연체가 되면 혹은 5일 이상 연체가 되게 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ㅇ. 지금 시대는 빚을 지지 않고는 살수가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가계부채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가격은 미친듯이 치솟고 있습니다.

바쁜 삶을 사는 와중에 신용카드의 납기일을 놓치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납부일에 통장에 잔액을 채워놓지 않아서 연체가 되기 시작하면 어떤 일들이 발생할까요?



ㅇ. 신용카드 하루연체가 있을 경우에는 다음날부터 카드 사용이 정지되게 됩니다. 만약 주말이 껴있다면 주말에는 영업날이 아니기 때문에 정지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연체 시작일부터 연체 이자가 하루하루 붙게 됩니다.

단 하루연체를 했다고해서 자신의 신용등급이 내려간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일들이 반복된다면 신용도에 영향을 끼칠수밖에 없겠지요.



ㅇ. 연체 기간에 따라서 아주 중대한 사안이 걸리게 되는데요. 그 기준을 신용카드 연체 5일부터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적어도 연체 5일은 절대로 지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연체 1일 이상 - 카드의 사용정지, 연체이자 부과 시작됩니다.
연체 5일 이상 - 단기연체정보 등록이 됨으로 신용등급의 하락이 시작됩니다.
연체 3개월 이상 -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됩니다.



ㅇ. 연체가 5일 이상 지속되게 되면 그때부터 모든 카드사가 자신의 카드 연체 내역을 알게 됨으로 다른 카드의 사용이 정지 될수도 있고 여러가지로 불이익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때는 하루라도 연체되지 않도록 자신의 납부 통장에 잔고를 꼭 채워넣어 놓아야 합니다.


이상 신용카드 하루연체 5일 이상 연체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