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한다는 것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새로운 곳을 가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한다는 것은 그 어느것과도 비교할수 없을 만큼 가장 소중한 경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행을 다니고 힐링을 한다고 하지요. 짧게라도 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언제나 행복해요.

해외여행이 아니라도 가까운 우리나라 지역을 가더라도 좋은데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딱히 관광할곳이 마땅히 없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 나가면 그 나라의 문화도 느낄수가 있고 우리나라와는 완전히 다른 어떤것을 경험할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만 국제면허증 사용


대만은 일본만큼이나 가까운 나라이기 때문에 주말간 편하게 다녀오기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동남아 여행지 중에서도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문화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기 여행지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가오슝이 인기가 많지요.

이제는 짠내투어와 같은 여행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서 여행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하게 얻을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거기서도 얻을수가 있지만 미리 여행을 경험하려면 유튜브를 보아도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대만 국제 면허증을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제는 우리 면허증 자체에서 국제면허증 역할까지 할수 있다고 하는데 새로운 면허증을 발급 받으면 가능할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운전하는 방식은 모두 비슷합니다. 하지만 국제 면허증 자체가 국가간의 약속이기 때문에 국가끼리 약속이 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국제면허증을 발급 받았다고 하더라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대만은 우리나라의 국제 면허증을 발급하면 운전을 할수가 있을까요?



ㅇ. 대만은 국제면허증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2019년 3월 한국과 대만의 국제면허인증 MOU를 체결중이라고 하니까 될것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아직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만에서는 국제면허증을 사용할수 없다고 생각하는게 편할 것입니다. 국제면허증 사용은 제네바 협약 및 비엔나 협약에 가입된 나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대만 국제면허증으로 운전할수 없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