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 우리나라의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 다들 놀러는 잘 다니고 좋은것을 잘입고 좋은 음식은 잘 먹습니다. 우리나라가 참 살기 힘들다고 하는 이유는 취업이 잘 되지 않고 집값이 미친듯이 폭등했다는 사실을 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만큼 돈만 있으면 살기 좋은 나라가 또 없으니까요. 요즘 해외여행 브이로그를 많이 보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치안이 얼마나 좋은 것인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이미 해외여행을 하면서 깨달은 사실이지만 우리나라의 치안은 정말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해외여행 핸드폰 정지해야하나?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보통 두가지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유심칩을 사용하거나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쓰게 되는데요. 이 둘중에 어떤것을 사용하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나라에 따라서 포켓와이파이가 편한 나라도 있고 그렇지 않은 나라는 유심칩을 사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대신에 유심칩을 쓰기 위해서는 괜히 대여를 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직접 사서 쓰고 버리는 편이 낫습니다. 그래야 안전하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해외여행을 가면 핸드폰을 정지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요? 핸드폰 요금제는 정말 너무나도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조금이라도 줄일수가 있으면 그렇게 하는것이 좋은데요.

해외여행을 갈때도 되도록이면 일시정지를 하는것이 좋지만 일시정지를 하게되면 불편한점도 있습니다. 그동안 연락을 받지 못해서 주위사람들이 걱정을 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하는데 핸드폰을 정지하게 되면 핸드폰을 사용할수 없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은 유심을 통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심이 정지되는 것이고 와이파이는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유심을 새롭게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ㅇ. 그렇지만 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낄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정말로 좋습니다. 그러나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일할 되는 요금에 따라서 요금 폭탄이 나올수도 있으니까 챙겨야 합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짧게 가는 경우에는 그냥 일시정지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고 한달 이상가게 된다면 한달만 일시정지를 하더라도 무제한 요금제라면 적어도 5만원정도는 아낄수가 있으니까 강력 추천합니다.



이상 해외여행 갈때 핸드폰을 정지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