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사는 요즘 죽을맛이라고 하더라고요. 어쩌면 경기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회사가 여행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항공사도 마찬가지로 어떤 바이러스가 생기거나 이슈가 터지면 어쩔수 없이 항공편을 줄여야합니다.

항공편을 줄이는 것은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힘든 결정이 될수 있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의 경제가 다시 되살아 났으면 좋겠습니다. 경제가 침체 국면으로 들어서면 우리의 월급도 줄어들 것이고 여러모로 좋은 것은 없다고 보아도 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행기 결항 호텔 무료취소 될까?


비행기는 여러 사정으로 결항이나 연착이 될수가 있습니다. 내가 머무르려고 했었던 숙소에 미리 예약을 해놓았는데 이런 일이 발생하면 정말 난감합니다. 저도 해외여행을 몇번 가보았지만 일정이 틀어지지 않고 마무리 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할때가 있습니다.

여행이 이렇게 모두 짜여져 있으면 재미가 없을수도 있지만 저처럼 안정적인것을 원하는 사람은 이렇게 하는 것이 현명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준비를 해놓았을때 무료취소 상품이 아니라 환불불가 상품으로 호텔을 예약한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비행기 결항 무료취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여행은 예상치 못한 상황들을 즐겁게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즐겁게 받아들이지 못하면 즐거운 여행을 망칠수 있기 때문이죠.

여행은 언제나 변수가 존재합니다. 세계적인 전염병이 돌수도 있고요. 그러니까 이런 변수에 대비를 해야합니다.



ㅇ. 갑자기 어떤 전염성 질병때문에 비행기가 모두 결항되었다고 한다면 항공권은 당연히 무료 환불이 될 것입니다. 무료취소가 되지 않는 항공권이라도 약관에 따라서 전액 환불을 해줄 것입니다. 내가 가고싶어도 못가는 상황이 되었으니까요.



ㅇ. 호텔 예약을 무료취소가 되지 않는 환불불가 상품으로 예약을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비행기 항공 결항이 되어서 취소가 된 경우 말이죠.



ㅇ. 원칙적으로라면 호텔에서 환불을 해줄 의무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올수가 없는 재난상황이라면 자신의 호텔 고객만족도를 위해서라도 환불을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어차피 오려고 했었던 사람이라면 다음에 여행을 할때 해당 숙소에 묵게 될것이니까요.



이상 비행기 결항 호텔 예약과 환불은 어떻게 가능할까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