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가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일은 여권이 있는지 유효기간은 괜찮은지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해당 국가에 입국을 할때 해당국가에서 받아주기에 필요한 여권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내가 여행을 1개월 갈거라 2개월의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이라면 받아주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권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유효기간과는 조금 다릅니다. 해당국가에서 6개월 이상 남은 여권만 사용할수 있다고 하면 6개월 이하의 여권은 취급을 해주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다시 만들어야 할수도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여권 유효기간 조회방법


핸드폰으로 모든것이 다 되는 시대에 여권이나 여러가지 다른 것들도 핸드폰으로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가짜가 판치는 시대에 시물 여권보다 모바일 여권같은 것을 사용하기에는 아직 불안함이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프로그램 적으로는 워낙 정교하게 설계를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여권이 빨리 발급이 되면 몇일만에 나오니까 그다지 불편함은 없습니다. 여권의 유효기간이 궁금하다면 여권의 정보를 조회를 해야하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여권 유효기간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민원24에서 여권이 없더라도 바로바로 여권 만료일을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처리해야할 생활정보란에서 여권 만료일을 볼수 있도록 체크를 하면 나오게 되는데요.

여권의 만료일을 알아야 여행을 할때 도움이 됩니다. 해당 국가에 필요한 여권 만료일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ㅇ. 민원 24에서 여권 만료일을 체크하면 되는데요. 처리해야할 생활정보를 통해서 여권을 체크해주세요.

여권의 만료일을 보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은 있네요.



이상 여권 유효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