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산부는 언제 어디서나 조심을 해야합니다. 아직 아이를 안가져봐서 모르겠지만 임산부는 초기와 가장 마지막에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합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주의해야 할것이 많다고 합니다. 아이가 제대로 크기 위해서는 말이죠.

임신을 한다는 것은 정말 생명의 신비 같습니다. 어떻게 뱃속에서 아이가 자라날수가 있을까요? 생명을 갖는 다는 것은 참 신기한 일입니다. 아이를 낳게 되고 점점 커가는 과정에서 느껴질 행복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임신초기 비행기 탑승


저는 해외여행을 좋아합니다. 해외여행을 안좋아하는 사람은 드물긴하죠. 아무튼 비행기를 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새로운 곳을 가서 그곳에서 벌어질 일들을 생각하면 여행가기 전부터 행복해집니다.

이처럼 여행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과 행복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요. 그런데 요즘에는 임산부에게 태교여행이라고 해서 여행을 많이 가잖아요. 과연 임신초기에 비행기를 타도 지장이 없을지 궁금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임신 초기 비행기 탑승을 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임신을 하게 되면 신경써야 할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자의 몸은 아이를 가지게 되면 많은 것들이 바뀌게 됩니다. 특히 아이를 위하는 마음가짐이 달라지기 때문에 몸이 더 예민해지고 하나하나 신경을 쓰게 됩니다.



ㅇ. 임신을 하고 여행을 할수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태교여행도 많이 가니까요. 그런데 임신을 했을때 초기에 비행기를 타도 괜찮을까요? 비행기는 높은 고도로 날기 때문에 아이에게 무리가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 것입니다. 어쩌면 비행기를 타는 것은 바이킹을 타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기 때문이죠.



ㅇ. 대부분의 사람들은 임신 초기에 비행기를 타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자신도 모르게 비행기를 탄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임신 초기든 중기든 말기이든 의사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보아야 합니다. 안정기에 들어섰을때 비행기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ㅇ. 임신 초기에 비행기를 타면 안되는 이유는 아이가 안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뱃속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도 모르는데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힘들 것입니다.

그 나라의 시민권이나 병원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언어가 통한다면 말은 달라질수가 있겠습니다. 비행기를 탄다는 것 자체가 위험하다기 보다는 임산부에게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대비해야하는 것입니다.



이상 임신초기 비행기 탑승을 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