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인과 올해에 여행 계획을 잡았습니다. 아무래도 4-5일정도로 짧게 다녀와야하기 때문에 5시간 이상 걸리고 비행기 값이 많이 드는 곳은 안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최근에 홍콩 사태때문에 홍콩 여행을 할수가 없기 때문에 딱히 가고싶은 곳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대만이 참 뜨고 있는 것 같아요. 원래부터 관광을 하기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을 많이 보았는데 새삼 다시 보니까 엄청나게 가깝더라고요. 마치 제주도 가는것 만큼이나 가까운 곳이었습니다. 일본과 비슷하더군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만 4,5월 날씨


여행지의 날씨를 알아보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여행지에서 날씨가 흐리고 안좋으면 여행하는 맛도 정말 떨어집니다. 비가 왔을때 따로 밖에 돌아다닐 계획이 없고 그냥 집안에서 휴식을 하는 날이라면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여행은 날씨 영향이 큽니다.

저는 그렇게 좋았던 런던이 부인이 갔을때는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안좋은 기억만 있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여행지에서의 날씨는 중요하기 때문에 여행을 갈때 날씨가 어떤지는 꼭 체크를 해보아야할 사항입니다. 정말 중요해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대만 4,5월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만은 우리나라와 정말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상하이보다 일본보다 조금 먼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러가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많아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요즘에는 타이베이 뿐만 아니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까지 모두 인기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ㅇ. 타이완은 4월 5월에는 약간 우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4월부터 시작해서 9월까지 우기이며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더워지고 정말 습합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때는 1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4월부터 우기가 시작하기 때문에 대만 여행은 되도록이면 우기를 피해서 겨울쯤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대만 건기, 우기 그리고 4,5월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