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터치가 제대로 먹히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분명히 전파방해라던지 정전기가 일어나고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가 아무렇지 않게 문제가 없는 경우는 터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터치 자체가 문제가 생긴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에서 이런 터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요즘 기기들을 보면 진짜 몇년을 사용해도 고장이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핸드폰 충전중에 터치불량


핸드폰을 바꾸는 주기가 점점 엄청나게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11도 디자인이 이상하게 나올 것으로 확정이 된 상태인만큼 핸드폰을 바꾸고 싶은 욕심도 점점 더 줄어들었습니다. 무려 5G 핸드폰도 아니니까 더더욱이 말입니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핸드폰을 바꾸는데에 엄청나게 큰 쾌감이 있었고 구입한 그날 핸드폰을 만지느라 하루하루가 엄청나게 빨리 지나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그런 재미가 점점 사라져서 아쉽기는 하지만 열심히 돈을 아껴야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핸드폰 충전중에 터치불량은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카톡을 하는데 터치가 제대로 안먹혀서 이상한 글자가 눌려지면 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경우가 없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왜 이렇게 터치 불량이 생겨나는 것일까요?




ㅇ. 제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겪어본바로는 보통은 케이블을 충전시키고 있을때 이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충전시키는 케이블이 정품이 아니거나 충전어댑터가 전류 전력이 좀 약한 것을 사용했을때 이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느꼈습니다.

만약 터치 불량이 느껴진다면 핸드폰 케이블을 제거하고 사용해보면 정상 작동할 것입니다.


이상 핸드폰 충전중에 터치 작동이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런일은 거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