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정말 어디 나가서 놀기도 무섭습니다. 예전에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여서 그냥 그러려니 하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진짜 밖에서 숨만 쉬어도 병에 걸릴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정도로 요즘 공기가 너무 안좋습니다.

중국에서 날라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중국 제품인 샤오미 제품을 사는것이 참 안타깝지만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샤오미의 것을 안사기에는 형편이 그렇지 못합니다. 아니 단순한 구조의 공기청정기를 비싼 돈을 주고 사기가 아깝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샤오미 미에어프로 자동화 기능 활용


샤오미의 가장 큰 장점은 집안에 와이파이 환경에만 있으면 IOT 기능을 통해서 핸드폰으로 제어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큰 장점으로 저희 집에 있는 제품 중에서 샤오미 공기청정기와 로봇청소기가 가장 만족스러운 기기중에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로봇청소기는 빼놓으면 정말 섭섭할 정도입니다. 격일로 한번씩 청소를 하게 되는데 평소에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지는 편인데 집 안에 머리카락을 찾기 힘들정도로 집안 곳곳을 청소하고 청소한 경로를 보여주게 됩니다.

자동화를 통해서 매일매일 청소하게 하면 이보다 더 편리한 것은 또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샤오미 공청기 자동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샤오미 미홈으로 제어를 해야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샤오미 기기 대부분은 이렇게 IOT 기능을 활용할수 있도록 미홈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미홈을 설치하고 공기청정기와 연결을 해주세요.

공기청정기에서 우측 상단에 ...을 선택합니다.




ㅇ. 공기청정기의 자동화를 원하기 때문에 자동화 설정을 합니다. 디바이스 시간대를 잘 설정해두어야 제 시간에 잘 작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서 작동이 가능했지만 그 기능은 사라져버렸습니다.



ㅇ. 우측상단에 자동화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자동화 기능을 이용하여 건드리지 않고도 자동으로 공기청정기가 돌수 있게 합니다.



ㅇ. 자동화 기능으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돌게 하거나 다른 디바이스 기기와 연동해서 습도가 얼마 이상이 되면 작동한다던지 어디 문이 열리면 작동을 한다던지 하게 끔 만들수가 있습니다.

이런 기기의 연동성을 이용할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이상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세먼지에 따라서 작동이 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방법은 없고 시간이나 다른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