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논 DSLR을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외장 마이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외장마이크를 사용하게 되면 음질이 좋아지게 되는데 아무래도 그 외장마이크의 특색에 따라서 바뀌게 됩니다. 스트레오 마이크가 아니라 내부 기기의 음질을 그대로 받게 되는 기기의 경우에는 크게 차이가 없을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로데 마이크로도 따로 건전지 배터리가 들어가지 않는 모델로 바디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습니다. 소니의 경우는 상당한 녹음 음질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 마이크를 끼웠을때도 마찬가지로 아주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캐논에서는 그것보다는 못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로데 비디오 마이크로 개봉기


외장 마이크하면 로데, 로데하면 마이크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마 사진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RODE가 적힌 외장 마이크 하나쯤은 꼭 보셨을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유튜버들이 많이 사용하는 로데마이크프로같은 경우는 가격이 20만원이 넘으니까 너무 비쌉니다.

또한 비싼 마이크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무게또한 무거워집니다. 대신에 스트레오를 지원한다든지 음질도 좋고 등등의 성능의 변화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스트레오를 잘 활용하지 못한다면 더 악화시킬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저는 로데 비디오 마이크로를 구입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로데 비디오 마이크로 개봉기를 보겠습니다.


ㅇ. 로데 비디오 마이크로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가격이 약 85000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그냥 DSLR용 마이크를 사용하면 렌즈 잡음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음질 자체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면 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ㅇ. 이 렌즈의 장점 중에 하나가 마이크를 구입하고 나서 다른 구성품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대드켓이라고 하나요? 바람 소리를 완화시켜주는 윈드쉴드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볍기 때문에 무거운 DSLR 또는 미러리스에 달기가 좋겠습니다.



ㅇ. 외장 마이크에 배터리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도 상당히 좋습니다. 대신에 스트레오나 다른 음질적인 면에서 약간은 떨어질수 있지만 충분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ㅇ. 이렇게 카메라와 연결하면 편하게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과연 렌즈 잡음이 들어가지 않을까요? 지향성 마이크인 만큼 마이크가 가르키고 있는 방향의 소리만을 수음하기 때문에 사람의 대화를 녹음하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이상 로데 마이크로의 개봉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데마이크를 구입 예정이라면 가격이 걱정된다면 꼭 이 제품을 구입하면 만족하실거에요. 가성비는 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