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많이들 하시나요? 마케팅에 관심을 가졌던 저는 인스타그램도 한번 해볼까 생각을 했었지요. 요즘에는 뭐 연예인들은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고 여러가지 상업적 용도로 인스타그램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곳도 많습니다.

이런 마케팅 목적의 인스타그램이라도 충분히 좋은 피드를 주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의 재밌는 글들보다 훨씬 나아보입니다. 페이스북은 좋아요만 누르면 바로바로 상위로 올라와서 친구들의 근황을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글들을 봐야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누르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다른사람의 피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페이스북과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인터페이스 자체가 완전히 다르긴 하지만요.

양대산맥이라고 할수 있는 페이스북은 글만 올릴수 있는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무조건 사진을 올려야만 합니다. 뭐 사진을 올려서 사진첩처럼 꾸밀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이런 기능들이 좋기 때문에 아마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나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 알림이 좋아요 취소를 빠르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ㅇ. 이렇게 좋아요를 누르면 알림을 할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알림을 하게 되면 바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좋아요 취소를 한다고 해서 알림이 안가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알림이 무조건 가게 되기 때문에 어떤짓을 하더라도 알림이 갑니다. 그러니까 뭐 어쩔수가 없습니다.

전 여자친구라고 하더라도 그냥 그러려니 해야합니다.


이상 인스타 좋아요 취소해도 알림이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아요 취소는 취소했다고 알림은 따로 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