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음식점을 보면 맛보다 감성을 중요시 하는 곳이 많아보입니다. 그릇과 식탁 그리고 식당의 분위기 등등 모두 사진을 찍으면 예뻐 보일수 있는 곳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해요.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은 사진을 예쁘게 찍어서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간혹 보다보면 인스타에 최적화된 곳이 있습니다. 실상 가서 보면 별로인곳인데 사진 상으로는 엄청 예쁘게 나오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SNS의 폐해라고 할수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그램 다른사람 좋아요


인스타그램에서 지금까지 좋아요를 누르면 팔로우한 사람이 내가 어떤 사진을 좋아요를 눌렀는지 볼수가 있었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모두 볼수 있다는 사실이 좀 불편하긴 했어도 페이스북처럼 노골적으로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페이스북이 좀 부담스러웠던 이유는 내가 좋아요를 누르면 다른 내 친구들도 모두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내가 좋아요 테러를 한다면 다른 친구들의 피드에 좋아요 된 게시물이 와장창 나온다는 것이 정말 불편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인스타그램 바뀐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은 소셜네트워크입니다. 유명한 연예인들도 거의 대부분 인스타그램을 할정도로 인스타그램을 안하는 사람은 있어도 모르는 사람은 없지요.

이게 좀 말이 있었던게 내가 좋아요를 누르면 다른 친구가 내가 좋아요를 누른것에 대해서 그 활동을 볼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약간의 사생활 침해가 있었지요.




ㅇ.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다른사람의 활동내역은 완전히 없애고 이제는 내 활동 내역만 볼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른사람은 이제 내가 좋아요를 누른다고 하더라도 내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스토킹할수가 없습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다른사람 활동 보는것 이제 못한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