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 등등 요즘 나오는 SNS는 모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로 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하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내어줄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 모든것을 알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인스타그램의 방문자가 누구인지 알아내는 프로그램도 있고 누가 가장 많이 방문했는지도 알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시대가 변해가면서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광고를 삽입해서 돈을 버는 사람도 생겨나고 있지요. 정말 다양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조회한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말고도 영상도 조회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인스타를 하지 않지만 그런데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야 포스팅할 컨텐츠가 생기니까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게 되는 인스타그램은 보다 체계적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내가 어떤것을 관심있게 보게 되면 그것에 대해서 중심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간혹 내가 본 게시물들을 토대로 나오는 것을 보고 움찔 놀라게 될때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인스타 방문자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스타인 설리의 인스타그램을 캡쳐해왔습니다. 설리의 인스타그램 상단에 보면 스토리가 두개가 있네요.

이 스토리는 다른 사람이 보게 되면 누가 보았는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까 조회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ㅇ. 이런식으로 조회한 사람이 나오게 되는데 이 조회한 사람의 순서는 방문한 순서대로 나열되는 것일까요?

사실 이 정보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결국 인스타그램 회사만이 알수있고 그 빅데이터로 돌려서 아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나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사람 또는 자신을 관심있어하는 사람이 상단에 위치해 있을 것입니다.


이상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방문자 순서대로 나열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