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페이스북에 이어서 인스타그램도 광고판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아서 또다른 플랫폼이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페이스북이 아직도 예전만큼 잘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정보만들 보는 곳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친구들이 누르는 좋아요 게시물은 모두 광고성 글들이 많습니다. 물론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고 사진도 멋지게 잘 찍은 것이 있지만 저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은 개인의 일상을 담는게 주 목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목적과는 동떨어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사진을 꼭 포함해야만 올릴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사진을 꼭 찍어야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위해서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 음식이 나와서도 사진먼저 찍고 어딜가든 인증샷을 찍어야 합니다.

이 모든것이 즐겁다면 충분히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복잡하고 힘든데도 굳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하는것이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그만두어야 할것입니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인스타그램에서는 피드 정리인데 정리를 하려면 게시물을 지우거나 숨겨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인스타 게시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 피드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삭제하거나 숨겨야합니다. 아무래도 예쁘게 찍어놓은 사진을 삭제하기는 너무 아깝기 때문에 숨기기를 해보겠습니다.

숨기기를 할 사진에서 우측 상단에 쩜쩜쩜을 누릅니다.




ㅇ.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보관을 누르면 해당 사진이 숨김과 동시에 보관이 됩니다. 숨김을 하면서 예쁘게 피드 정리를 하면 됩니다. 보관을 하면서 나중에 또 다시 인스타그램에 원위치 시킬수 있으니까 편합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피드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정사진을 내리고 싶으면 이렇게 삭제를 바로 하지말고 보관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