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부터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곧 7월이 다가오면서 이제는 본격적으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동남아 날씨와 똑같이 장마가 스콜처럼 몰려오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주구장창 조금씩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점점 환경이 안좋아지고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가 계속해서 관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에어컨을 쓰면 환경이 나빠진다고 사용을 최대한 하지 말라고 했으나 이제는 어쩔수 없이 에어컨을 무조건 풀 가동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에어컨 가스충전 주기는?


여름이 되기 이전에 점검을 해야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이 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여름에 접어들었다가는 에어컨을 고치는데 여름이 다 지나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구매하는 시기도 여름 전이 낫다고 하더라고요.

한여름에 에어컨을 구매하면 설치하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여름에는 에어컨 기사님들이 참 고생이 많으실것 같네요. 요즘 아파트들은 실외기실이 있어서 괜찮은데 아닌곳은 좀 불편함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에어컨 가스충전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에어컨 가스는 기본적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가스가 밖으로 새어나가게 되면 반드시 그 유출 부위를 찾고 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만약 유출 부위를 찾지 못하면 계속해서 가스 보충을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에어컨 가스는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줄 필요가 없으므로 여름이 되기 전에 한번씩 가동을 해서 돌려보면 됩니다.




ㅇ. 가스가 유출이 되어서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스 유출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일반인은 할수가 없으니까 서비스센터 직원을 불러서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꼭 여름이 되기전에 확인을 잘 하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어컨 가스충전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 가스는 유출이 되지 않는 이상은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