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토스 등등 이제는 돈을 송금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통장에 돈만 있으면 순식간에 생체 인식을 통해서 돈을 보내버립니다. 처음에는 이게 보안에 취약한 것은 아닌지 걱정도 했지만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씩 있는 카카오톡의 점검 혹은 오류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이것보다 편한 송금 방법이 없습니다. 토스도 마찬가지이지요. 하지만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은 10회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무제한이었는데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페이 송금 거래내역


일반 송금과는 다르게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 그냥 아주 손쉬운 방법으로 송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할것이라는 우려와는 다르게 토스부터 시작해서 아무런 사건사고 없이 아직까지 잘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통장에는 내가 송금한 내역이 뜨지 않기 때문에 이 송금 내역을 확인하는데 불편함은 있습니다. 어쩔때는 송금 내역으로 확인을 해야할 일이 있으니까요. 카카오페이 내에서 송금 내역을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군데에서 송금을 하는 것보다 한곳에 몰아서 송금을 하는 것이 관리하기는 쉽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페이 송금 거래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페이머니 내역을 볼수가 있습니다. 페이머니 내역을 선택해주세요. 은행계좌에서 송금한 내역은 확인이 불가하니까 카카오톡에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ㅇ. 이렇게 월별로 이용내역을 상세하게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송금을 했는데 문제가 생겼다면 이곳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하면 됩니다. 송금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결제한것까지 모두 다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송금한 거래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래내역을 잘 확인하시고 업무에 착오없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