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티맵 운전습관 리셋 방법

모나리사 2019. 5. 27. 10:29
티맵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에서 가장 길을 잘 알려주는 네비게이션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들 때문에 SKT가 잘터진다는 이야기처럼 티맵은 네비게이션에서 길을 가장 잘 알려주는 어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길을 잘 알려주려면 너무 이상한 골목길로 빠지지 않고 적당한 골목길로 빠지면서 정체를 피하여 갈수 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그런 길을 티맵이 잘 알려주기 때문에 티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맵 운전습관 탈퇴하기


티맵 운전습관은 자신이 급가속을 했는지 급정거 혹은 속도위반을 했는지에 따라서 운전 점수를 메기는 것을 말합니다. 운전점수가 높을수록 안전운전을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 점수가 높을수록 과속을 하지 않고 안전하게 운전을 한다는 뜻입니다.

이 운전습관 점수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을 가입할때 몇퍼센트 할인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운전을 잘 함으로써 할인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정책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을때의 문제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티맵 운전점수 탈퇴, 해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티맵운전점수는 최소 60점은 되어야 어떤 보험사에서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정보 제공동의를 해야합니다.

내 운전습관을 이렇게 점수화시켜서 보여주게 되는데 이것은 보험 할인에 그대로 적용되게 됩니다. 그러니까 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서비스를 탈퇴하고 다시 가입하면 점수를 다시 만들수 있게 됩니다.




ㅇ. 설정에서 가장 아래에 서비스탈퇴가 있습니다. 서비스 탈퇴를 선택하면 이제 운전습관의 카테고리에서 점수가 초기화가 되고 다시 점수를 만들수가 있게 됩니다.



ㅇ. 아래와 같이 내가 가입했던 정보 점수들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이 서비스를 가입하게 되면 새로운 점수로 시작해서 그때부터 안전운전을 좀 하면 점수는 쉽게 끌어올릴수가 있습니다.


이상 티맵 안전운전 점수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맵은 운전점수가 정말 중요한대 이것은 필요할때 사용해서 점수를 늘리는게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