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청약을 준비하면서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청약을 잘못했다가는 청약된것도 날라갈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잘 알아보고 청약을 신청해야만 합니다. 당첨이 된다 한들 잠깐의 행복만 있지 그다음에 청약 취소로 이어진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신혼부부 특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는 자녀가 있느냐 없느냐 그리고 월 평균 소득이 충족하느냐입니다. 이 조건에 부합해야만 지원을 해서 당첨으로 이어질수가 있게 됩니다.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가점을 만들수 있는 것들은 꼭 넣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소득조건으로는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조건에 부합해야만 합니다. 3인이하의 가구에서는 외벌이 기준 540만원 이하 그리고 맞벌이는 650만원 이하의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어떤 꼼수를 써서 할수만 있다면 진짜 하고 싶네요.

연봉이 꽤 괜찮은 맞벌이 부부의 경우에는 이런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지원할수가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이 청약을 미리 알고 있었고 자녀가 여럿이 있다면 미리 직장을 그만두고 청약 준비를 하는 것이 오히려 전체적인 가계에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도시근로자 월 평균소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데 우선공급으로 받기 위해서는 맞벌이 부부의 경우는 120퍼센트, 외벌이의 경우에 100퍼센트 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내 연봉에서 월 평균소득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아래의 원천징수에서 총급여란에 있는 금액을 자신이 근무한 개월수로 나누면 됩니다. 자신이 12개월 모두 일했다면 12개월로 나누면 자신의 월 급여가 되는 것입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됩니다.

이 급여를 잘 계산하지 않고 제대로 청약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 불이익이 따를수 있으니까 잘 확인하시고 청약해야만 합니다.


이상 주택청약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한 개월수 말고 그냥 원천징수에 12로 나누면 되는지 알고 그냥 지원할수 있는지 알았더니 우선공급을 받을수가 없네요.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