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전자렌지 도자기 돌려도 괜찮습니다

모나리사 2019. 5. 14. 10:25
전자렌지에 돌릴수 있는 용기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은색깔의 반사가 되는 물질을 넣으면 스파크가 튄다는 말을 듣고 항상 전자렌지를 돌릴때는 조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리를 돌리다가 깨지거나 파편이 튀면 큰일나기 때문이지요.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빨리 익혀서 먹을수 있어서 너무나 참 편리한 기기입니다. 아마 전자렌지 없이 못사는 사람이 이세상에 정말 많을 것입니다. 가끔 전자렌지를 사용하면서 빨리 데펴지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하더라고요. 어떻게 이럴수 있는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전자렌지 도자기


전자레인지는 전자파를 이용해서 음식을 데피는 기능을 합니다. 그냥 아무것이나 데피는 것은 아니고 사용이 불가능한 것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확실하게 전자레인지의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사용해야합니다.

무턱대고 사용했다가는 폭발이 일어날수도 있으니까요. 폭발이라고 해봤자 사실 큰 폭발은 일어나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할수 없을만큼 엄청나게 엉망이 될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최대한 조심해서 사용한다고 안좋을 일은 없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전자렌지에 도자기를 사용해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 전자렌지는 아파트에 빌트인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전자레인지만 살 필요가 없는데요. 이것은 보통 오븐과 같이 사용하는 전자레인지인데 이것을 사용할때에는 오븐만 사용할때와 전자레인지를 사용할때와 구분을 좀 해야합니다.




ㅇ. 전자레인지에 도자기를 넣어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보고 문제가 없었습니다. 도자기는 아무래도 처음부터 고열에 구워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것은 약간 반사가 되는 코팅으로 되어 있다면 스파크가 튈수도 있으니까 반사가 되지 않는 색깔로 하셔야 합니다.

데워드실 음식이 있다면 도자기 그릇에 담아서 전자렌지로 돌리면 됩니다.


이상 전자렌지 도자기 돌려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깨질까봐 조마조마 했네요.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