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티맵 소리가 나지 않을때 해결방법

모나리사 2019. 5. 14. 10:10
요즘 네비게이션은 말그대로 폼으로 달고다니고 있습니다. 사용하긴 하는데 특히 신도시 쪽에서는 업데이트가 빠른 핸드폰 네비가 정말 좋습니다. 자동차 업체의 네비는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해서 좀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뭐 발전이 더디고 그냥 그대로인 길을 찾아가기에는 어떤 네비를 사용하던 크게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몇달만에 건물이 들어서고하는 신도시쪽에서 사용하기에는 확실히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실제 사용해보니까 그렇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맵 소리가 안날때


네비게이션이 있음에도 핸드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빠른 업데이트와 현 시점에 맞는 최상의 길 안내를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차가 진짜 많이 막히는 시간에는 어떤 네비를 사용하더라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곳곳에 막히는 구간이 있는 경우에 티맵이나 카카오맵과 같은 어플을 사용하면 훨씬 빠르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거치대를 하나 구입해서 티맵을 한번 사용해보면 네비는 이제 사용하지도 않게 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티맵 소리가 나지 않을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일단 첫번째로 티맵 자체 내에서 소리가 나지 안도록 설정된 경우일수도 있습니다. 티맵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 티맵에서 더보기를 선택해주세요.




ㅇ. 티맵 더보기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는 티맵에서 다양한 조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티맵 환경설정에 보면 볼륨을 조정할수가 있습니다. 혹시 여기서 소리가 0로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즘 차들은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블루투스를 끄고 핸드폰 소리로 나오게 하거나 자동차로 소리를 듣고 싶다면 차에서 미디어 혹은 전원을 눌러서 차량에 소리가 나오도록 해야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상 티맵 소리가 나지 않을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가끔 소리가 날때와 나지 않을때 왜그런지 몰랐는데 이 부분을 이해하면 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