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티맵 안전운전 점수 잘나오는 방법

모나리사 2019. 5. 10. 17:18
오늘 미루고 미루었던 자동차 보험을 갱신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보험으로 들지 않고 자동차를 운전하게 되면 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그러니까 자동차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보험이 필수입니다.

기본적인 보험만 들수도 있지만 저는 운전자 보험을 들지 않는 대신에 기본적인 자동차 보험을 빵빵하게 드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들기도 하고요. 특히 새 자동차의 경우에는 자차 보험을 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맵 안전운전 점수


티맵에서 운전습관을 보면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티맵에서 안전운전 점수입니다. 아마 보험료 할인을 위해서라도 네비게이션대신에 티맵을 사용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네비는 이런 기능이 왜 없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는데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가 되면 할인을 받을수가 있게 됩니다. 뭐 제가 운전하는 스타일은 규정 속도에 맞게 운전을 하는 것이라서 그다지 낮은 점수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간당간당하게 할인을 받을 점수가 되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티맵 안전운전 점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티맵에서는 이렇게 운전습관 점수라고 해서 점수를 메기고 있습니다. 이것이 차선이동 신호체계를 지키는 것 등을 알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운전 속도를 얼마나 잘 지키고 있고 급과속 급제동을 자주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운전 점수가 달라집니다.




ㅇ. 운전습관은 티맵을 사용해서 운전을 할때마다 점수가 메겨지게 됩니다. 거의 속도에 의해서만 점수가 메겨지기 때문에 급과속 급제동을 하지 않고 규정속도를 지켜서 다니게 되면 계속해서 좋은 점수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만약 점수가 현저하게 낮다면 운전습관에 대해서 탈퇴를 하고 다시 가입을 하게 되면 점수가 리셋되고 다시 할수가 있게 됩니다. 보험료 정산 이전에 이런 작업이 필요하면 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티맵 안전운전 운전습관 점수 잘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푼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 이 특약은 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