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극한직업이 IPTV로 나와서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해외 영화도 나와서 USB로 다운받아서 보려고 했는데요. 해외 영화는 자막이 없으면 보기 힘들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자막은 꼭 있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못보니까요.

요즘에는 티비가 커져서 영화관에서 보는것 못지 않게 상당히 큰 화면으로 영화를 시청할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영화관에서 보는것 만큼의 임팩트는 없습니다. 그리고 소리 조절을 하는 것도 상당히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영화는 왜이렇게 소리가 크고 작고 차이가 큰지 모르겠어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LG 티비 USB 자막 설정 방법


티비로 USB 연결을 해서 사진을 보고 영상을 보는데 엄청 편해서 좋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는 것은 이미 옛날부터 있었지만 저는 계속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티비와는 동떨어져 살았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활용할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보통 티비 채널은 잘 보지 않지만 가끔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보고싶은것만 골라서 챙겨보는것이 좋더라고요. 영화같은 경우는 2시간 내에 거의 끝나기 때문에 이어서 계속 볼필요가 없습니다. 그게 정말 장점입니다.

연속극 같은 경우는 무조건 끝을 보고싶기 때문에 하루종일 볼수도 있습니다.


ㅇ. 요즘은 아래와 같은 티비가 아니죠? 얇아지고 얇아져서 이제는 종이만큼 얇아졌습니다. 그리고 화질도 너무 좋아졌고 크기도 너무 커졌습니다.

65인치 티비를 사서 보고 있는데 몇일 되지 않아서 티비가 작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거익선이라는 티비는 진리입니다.

아무튼 요즘 티비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화면이 필요한 것은 모든 것을 소화할수 있다고 봅니다.




ㅇ. 해외 영화 자막을 넣는 방법은 일단 자신이 넣은 영화 mp4, mkw인가요? 이런 영상파일명과 마찬가지로 자막파일을 넣어야 합니다.

자막파일은 smi파일이면 됩니다. Sub 파일도 자막파일인지는 모르겠지만 sub는 안되고 smi파일은 됐습니다. 그러니까 자막파일을 넣을때 smi파일을 찾아서 넣기 바랍니다. 같은 경로에 있으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자막이 나오게 됩니다.


이상 티비 영화 자막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화 자체 내에서 자막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 한번 재생해보시고 알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