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추위대신 미세먼지가 대신 온다고 합니다. 몇년 전부터는 기상예보에서는 무조건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공기가 안좋아지고 있고 무려 세계에서 2위로 공기가 좋지 않다는 측정 결과도 나왔습니다.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 정부차원에서도 나름의 노력은 하고 있겠지만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는 어마어마한 양때문에 감당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집에 공기청정기 한대씩은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환기를 시키는것보다 공기청정기 한대가 낫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샤오미2s, 프로 공기청정기 평형은?


시중에는 정말 많은 공기청정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조가 필터를 거쳐서 새로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정말로 간단한 방식이라서 대기업 소기업 중견기업 어떤 곳 할것없이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 디자인값으로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필터의 종류에도 헤파, 울파 다양하게 있지만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울파가 필터 능력이 좋은것인데 그만큼 촘촘하게 막혀있어서 공기를 순환시키는데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헤파필터를 돌려서 공기가 여러번 통과하게 하면 그것이 오히려 나을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한방에 잡아내느냐 아니냐의 차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샤오미 공기청정기 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샤오미 미에어 2S는 안방이나 작은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10평형 입니다. 거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작아서 아마 공기순환을 제대로 시키지 못할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2개를 사용한다면 더욱 효율이 좋겠지요.

가격은 약 10만원 가까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ㅇ. 샤오미 미에어 프로는 18평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실에 두고 사용하면 거실의 공기 및 주방까지 영향을 끼칠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약 15만~20만원대로 알고 있습니다.

헤파필터를 가지고 있고 공기청정기의 특성상 큰 기술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중국제품이라는 것이 조금 걸리긴 하네요. 중국에서 넘어온 미세먼지를 중국제품으로 정화시킨다니 썩 기분지 좋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