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가득한 요즘 밖에 나가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언제부터 우리나라 공기가 이렇게 안좋아졌는지 아마 세계에서 1위로 안좋은 적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슨 밖에 나가면 안개가 자욱한 것처럼 눈에 보일만큼 미세먼지가 한가득입니다.

스위스의 자연경관이 좋다지만 심심한 스위스를 다시 가고싶다는 생각을 해본적도 없고 스위스에서 여유롭게 사는 것보다 돈만 많다면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스위스같은 나라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공기는 아주 지옥이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공기청정기 구조 그리고 원리


곧 신혼집 아파트를 입주하게 되는데 공기청정기를 구입해야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직장에서도 분명 안좋은 공기를 마시고 있고 밖에서도 미세먼지를 마시고 있는데 굳이 집에서 그렇게 관리를 해야할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같은 날에는 너무 끔찍하네요.

원래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할까 했는데 확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공기청정기의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혼수를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것을 보고 사야할지 말입니다. 같은 평수라도 엄청나게 비싼 것도 있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공기청정기의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어떤 공기청정기를 사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공기청정기의 원리는 더러운 공기를 흡입해서 좋은 공기로 만들어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샤오미의 이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밑에서 더러운 공기를 빨아들여서 필터를 거쳐서 좋은 공기를 위로 내뿜습니다.

이렇게 공기청정기의 원리는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인터넷에 보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가지고 자체적으로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사람도 많습니다.




ㅇ. 공기청정기는 이렇게 집안 가운데 설치하면 더욱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구석에 설치를 하게 되면 공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큰 평수를 커버하는 공기청정기라고 하더라도 제대로된 정화능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ㅇ. 필터가 정말 중요한것 같죠? 세미 헤파필터, 헤파필터, 울파필터로 나뉘는데 이게 정말 중요할까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헤파필터 60m2를 사용하는 것과 울파필터 30m2를 사용하면 어떤것이 공기 정화능력이 좋을까요?

더 많은 공기를 반복해서 걸러주면 더 큰 효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에 대해서 실험은 해보지는 않았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터를 꼭 엄청나게 작은 입자까지 걸러주는 것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잘 고민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공기청정기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터전에 전자 필터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이것도 다 마찬가지의 원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