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구글 위성지도 보는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10. 09:25
구글 지도를 활용해서 생활을 하면 보다 엄청나게 편리한 생활을 할수가 있습니다. 역시 여행을 할때 구글지도가 없으면 여행은 정말로 불편해질 것입니다. 물론 아날로그적인 측면에서의 재미도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약간은 불편할수 있지요.

구글 지도를 활용해서 여러면에서 편리한 생활을 할수가 있습니다. 무려 외국에 나갔는데도 이질감 없이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구글 지도의 최대 장점입니다. 특히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할수 있는 것은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 위성지도 보는법


지도를 활용해서 여행을 할때 위성지도로 보면 길에 대해서 알지 못했던 부분도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특히 유럽같은 경우는 개선문, 바르셀로나 등등은 정말 길이 잘되어 있는데 그것을 보고 도시계획을 공부해도 좋을 것입니다.

실제로 도시설계과 같은 경우에는 이런 지도를 보고 공부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반 지도로 보아도 괜찮지만 위성으로 보면 생김새까지 대략적으로 유추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구글 위성지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구글지도에서 우측 상단에 다이아표시같은 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뉴 선택창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지도에서는 위성지도 지형지물지도 등 몇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ㅇ. 이렇게 위성지도로 볼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을 할때는 기본 값으로 보아야 편하게 지도 위치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ㅇ. 이렇게 위성지도로 보게 되면 내가 있는 장소의 건물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볼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시간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100퍼센트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행을 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보는것도 꽤 재미있습니다.


이상 구글맵 위성지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지도에서 위성지도를 활용해서 미리 여행을 떠나 보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