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약에 발암물질이 있다는 사건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600만명이 혈압약을 먹고 있다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복용을 하고 있다는 것일까요. 그런데 발암물질이 발견되었다고 하니까요.

아마 주위에 적어도 한명쯤은 있는 고혈압인데 이 약이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어떻게 약에서 이런 물질이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찾아낸 것일까요? 암을 치료해주지는 못할망정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로이자정50mg 괜찮나?


우리가 복용하는 약에 발암물질이 있다는 것은 상상하지 못할 일입니다. 하지만 그런일이 벌어졌으니까 과연 우리가 먹는 비타민이나 영양제에도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물론 어느 음식이든간에 소량의 발암물질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농약을 친 과일이라든지 말입니다. 하지만 혈압약은 이런 것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아무래도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혈압을 낮추어주는 약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반적인 약에도 발암물질이 들어가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상이라도 조건이 있을까요? 로이자정50mg에는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ㅇ. 우리나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소모하는 약의 양은 어마어마하게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약에 발암물질이 있다면 어떻게 할것인가요? 어떤 맘카페나 커뮤니티를 가보면 혈압약을 드시고 계신 어르신이 암수술을 받은적이 있다면서 혹시 이 약때문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손해배상청구 같은 것은 될지도 의문입니다.




ㅇ. 제가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약은 로이자정50밀리그램 고혈압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직접 검색을 해 본 결과로는 이 약에는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19개의 발암물질이 포함된 혈압약이 있는데 그 중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까 다행입니다.


이상 혈압약 발암물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다행이도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약이어서 정말로 감사하네요. 혈압약을 제조하는 제조사와 여러개의 혈압약이 있다는 것도 지금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