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스케이프는 포토샵 대용으로 사용하기가 참 편리하고 좋은데요. 저도 따로 포토샵을 돈주고 사지 않고 포토스케이프로 편집을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기능은 포토샵보다 없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는 포토스케이프가 정말 편리합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고 편하게 사용까지 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이미지 작업하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올릴 움짤을 하나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요즘 연예인 움짤이나 여러 사진을 몇초간격으로 돌려가면서 만들어주는 GIF파일이 정말 많습니다. 이미지를 올리다보면 하나의 사진에 여러개의 사진을 GIF파일로 만들고 싶은데요. 포토스케이프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하고 실행시키면 오른편의 메뉴에 GIF 애니메이션 을 선택합니다.

 

 

▼ GIF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왼쪽편에서 움짤을 만들 사진을 선택해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드래그하자마자 GIF파일처럼 움짤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상세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표시 시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전환 효과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레임 전환 효과가 없이 바로 바뀌는 형식입니다.

 

 

▼ 사진의 크기가 여러개이므로 사진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움짤이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죠?

 

GIF 움짤만들기는 요즘은 워낙 보편화 되어 있어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웹상에서 이미지를 올릴때 이것을 사용하면 더 역동적으로 사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에 비해서 화질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다른파일에 비해서 움직임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웹을 로딩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더 쉽게 이용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용 할 수록 참 좋은 소프트웨어같습니다.

 

그림판 사진 크기 줄이기 방법 및 파일 형식 용량 확인

포토스케이프 투명배경 워터마크 로고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