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사진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너무 커서 블로그 같은 곳에 올리면 화면 전체가 사진이 되어 버려서 블로그의 가독성이 떨어지는데요. 그래서 사진 사이즈를 줄여서 올려야합니다. 그리고 용량이 너무 크면 로딩하는데에도 너무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진의 크기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포토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포토샵이 있으면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 크기 줄이기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포토샵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간편한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도 간편하고 블로그 이미지 수정하는데에 필요한 것들은 모두 다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림판은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림판을 이용한 사진 사이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윈도우 메뉴에서 그림판을 선택합니다. 시작의 보조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위치는 어딘지 말안해도 다들 잘 아시죠?

 

 

▼ 그림판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크기 조정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크기 조정을 하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오고 난후 크기조정으로 적당한 크기로 맞춰줍니다.

 

 

▼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에서 크기조정 백분율에 따라서 적당한 사이즈로 줄여줍니다. 픽셀로 맞춰서 해도 됩니다. 저는 사진이 워낙 커서 모두 30으로 맞췄습니다. 이미지 줄이는 방법은 이것이 끝입니다. 간단하죠? 아래에 파일형식에 따른 용량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원래의 이미지 파일의 용량입니다. 1.62Mb 입니다. 사진하나인데 용량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 PNG 파일의 용량입니다. 크기를 30프로로 줄인 용량입니다.

 

 

▼ BMP 파일의 용량입니다. 800Kb로 원래의 이미지의 1/2정도 되네요.

 

 

▼ GIF 파일의 용량입니다. 1.16Mb로 꽤 나가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GIF가 움직이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보니 약간 용량이 나가는 듯 합니다. 연결프로그램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줄이는 방법과 파일 형식에 따른 용량 변화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림판은 윈도우만 깔려있으면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보조프로그램으로 가장 활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다른 이미지 편집기에 비해서 기능이 조금 불편하고 많이 없습니다. 가벼운 이미지 편집을 원한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