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지 또는 사진 편집기로 무엇을 사용하시나요? 가장 편리하고 실행하는데 부담없는 프로그램이 포토스케이프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에게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불리우는데요. 그만큼 활용도도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해보이지만 속까지 알찬 프로그램입니다. 없는 줄 알았던 기능이 다시 알고보니 있고 새로운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것들을 하나하나 알아가야 이미지를 편집하는데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포토스케이프 글자 또는 이미지 복사 방법

 

포토스케이프에서 같은 글씨와 글자를 복사하고 싶은데 Ctrl+C가 먹히지 않아서 답답하셨던적이 있습니다. 어디서든지 복사는 다 되는데 왜 그 좋은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서는 안되는 건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복붙이 얼마나 편한데요.

 

시급히 포토스케이프 복붙이 필요할때입니다. 사실 포토스케이프 내에서도 이미지 또는 글자를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들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제가 임의로 작성한 이미지와 글자에 대해서 복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복사 방법은 개인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왼쪽하단의 메뉴에서 개체 메뉴로 들어갑니다.

 

 

▼ 그 첫번째 방법은 글자를 막 텍스트 상자로 글을 적었다면 다시 텍스트 상자를 열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되면 복사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방법을 통해서 이용했는데요. 아래로 내려가시면 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 이렇게 개체 메뉴에서 복사할 글자 또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아래부분에 복사 버튼 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주면 복사가 됩니다.

 

 

▼ 이렇게 이미지와 글자 모두 복사 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굳이 텍스트 상자를 다시 만들지 않아도 쉽게 복사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컨트롤을 누르고 이미지를 끌어 당기면 복사가 됐는데 이게 안되는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이상 포토스케이프 글자 또는 이미지 복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이 복사버튼은 편리하긴 합니다만 아직 다른 유료프로그램보다는 못한 것은 사실인가봅니다. 크게 불편함은 없으므로 아주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이어붙이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움짤 GIF 파일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투명배경 워터마크 로고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