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스케이프는 포토샵 대신 쓰기 좋은데요. 포토스케이프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어붙이기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긴 내용을 여러번 캡쳐해서 이어 붙이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포스팅을 할 때 내용이 너무 길어서 스크롤을 해야할 때면 한번의 캡쳐로 모든 내용을 담지 못합니다. 이런 내용들을 담기 위해서는 포토스케이프의 기능 중 이어붙이기 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붙이기 기능을 활용하여 이어붙이고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편집을 하는 것도 모자이크를 하고 글씨를 넣고 일반 편집과 동일하게 가능한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어 붙이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는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이어 붙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우측 메뉴에 동그랗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메뉴의 오른편에 이어붙이기를 선택합니다.

 

 

▼ 이어붙이기 화면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가운데에 왼쪽으로 사진을 끌어 놓으면 사진이 추가됩니다. 라고 합니다.

 

 


▼ 원하는 사진을 아래의 설명처럼 드래그해서 놓습니다. 사진을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

 

 

▼ 이어붙이는 사진을 어떤식으로 이어붙일 것인지 나옵니다. 밑으로, 옆으로, 바둑판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외 여백 및 사진간격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들이 있네요.

 

 

▼ 오른쪽 상단의 사진 편집하러 가기 가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이어붙인 사진을 또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3개의 사진을 이어붙여 봤습니다. 옆으로 이어붙인 사진인데요. 아래로도 가능하고 바둑판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격도 조절할 수 있고요. 간편하지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이어붙이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정말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정말 최고의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포토샵 대용으로 사용하기가 가장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미지를 편집하기에는 이것이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포토스케이프 투명배경 워터마크 로고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움짤 GIF 파일 만들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