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사진을 찍으면 보정 및 수정은 기본이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은 것은 참 보편화 되었는데요. 몇년 전만해도 일회용카메라 하나하나 찍을때마다 심혈을 기울여서 찍을 때가 생각납니다.

 

그때에는 카메라도 정말 비쌌고 500만화소 디지털 카메라가 엄청 비쌀 시절이었는데 말이지요. 아무튼 사진을 많이 찍게 되면서 보정 기술도 좋아지고 프로그램도 많아졌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으로 수정을 하겠지만 컴퓨터로 옮겨서 작업하면 좀 더 수월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자르기 방법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작업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사진을 자르는 작업은 너무나 간단한 작업이며 저 역시 블로그를 쓰면서 수없이 많이 사용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처음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작업자라면 이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것입니다.

 

사진이나 캡쳐한 이미지를 자르기해야하는데 저는 오히려 이제 그림판보다 포토스케이프가 훨씬 쉽더라고요. 그림판은 간단해 보이면서 왜이렇게 어렵게 만들었나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 사진 자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간단한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르는 방법은 간단하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들어가서 사진편집 을 선택합니다.

 

 

▼ 사진편집에서 가장 하단에 보면 기본, 개체, 자르기 등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르기 를 선택합니다.

 

 


▼ 먼저 기본적으로 사각형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이렇게 자를 부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hift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정사각형 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자르는 방법은 이렇게 1:1, 1:2 등 증명사진 비율로도 할 수 있고요.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잘라주시면 되겠습니다.

 

 

▼ 원형으로 자르고 싶다면 메뉴 아래부분에 원형으로 자르기 부분을 체크합니다. 이부분도 마찬가지로 Shift를 누르면 타원이아닌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원형으로 자르기 아래부분에 색깔을 바꿀수 있는 부분 이 있습니다. 그 색깔을 원형으로 자르고 나서 남는 부분의 색깔을 이렇게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원형으로 잘리지 않고 사각형인데 바깥부분의 색깔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이상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사진 자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잘 활용해서 이미지 편집의 달인이 되어볼까요?

 

포토스케이프 글씨 이미지 복사 방법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이어붙이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움짤 GIF 파일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투명배경 워터마크 로고 만들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