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블로그용 이미지를 편집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입니다. 프로그램도 가볍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을 이곳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가 없습니다.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무거워서 작업을 하는데 어느정도 사양이 따라 주어야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지만 포토스케이프는 정말 가볍습니다. 그래서 제 컴퓨터도 정말 성능이 안좋은 편에 속하지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포토스케이프 글씨체 추가 방법 및 나눔고딕 추가 방법

 

네이버의 대표적인 글씨체로 나눔고딕이 있습니다. 참 읽기가 좋고 가독성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용 폰트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나눔고딕을 본문의 글씨체로 하고 있는데 참 읽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글씨체를 다운받고 추가하는 방법은 한번 익혀 놓으면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도 역시 폰트추가를 할 수 있고 윈도우에서도 폰트를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는 무료로 배포하는 글씨체가 많이 있으므로 다운로드해서 추가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에 네이버 폰트 다운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폰트정보 및 다운로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더보기를 눌러서 많은 폰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눔고딕 2.0이 네이버의 대표적인 무료폰트입니다.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해서 포토스케이프 폰트를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나눔고딕이 정말 좋아서 다운로드해서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서 폰트를 다운로드 해줍니다.

 

 

제어판에서 보기기준을 큰아이콘으로 한다음 글꼴을 선택합니다. 글꼴에 들어가면 윈도우 내에 있는 폰트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 다운받은 폰트 파일을 아래의 글꼴 폴더에 복사해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곳에 글꼴을 삽입시키면 포토스케이프에도 함께 적용되기 때문에 따로 포토스케이프 내의 글꼴을 따로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글쓰기 상자를 통해서 확인해보면 나눔고딕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스케이프 글씨체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