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이더리움 발행량 및 정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21. 11:49

비트코인 뒤를 이어 후발주자로 나타난 이더리움은 기술형 가상화폐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해본 사람 또는 ICO를 참가해본 사람이라면 잘 알겠지만 이더리움은 ICO에 꼭 필요한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수요가 많아지면서 이더리움의 가치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비트코인에 비해서 큰 상승을 하지는 못했다고 할수 있지만 거의 꾸준하게 2위 자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리플은 계속해서 상승을 하면서 한때 2위를 탈환하기도 했지만 비트코인의 급격한 하락과 함께 결국 하락을 면치 못햇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이더리움 발행량 및 정보


이더리움은 기술적 블록체인으로 상당한 위치에 올라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코인들은 이더리움과 관계되어 나온 코인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의 가치와는 다르게 이더리움의 가치에 따라가는 코인들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이더리움을 통해서 코인을 만드는 것은 엄청나게 간단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코인을 만들고 유통할수 있는지는 제가 잘 알지 못하지만 유튜브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을 만드는 것은 쉽게는 1,2시간이면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좋은 기술을 가진 코인인 이더리움의 발행량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더리움은 2015년 런칭을 하고 합의 알고리즘을 POW에서 POS로 변경하였습니다. POW(Proof of work), POS(Proof of stake)입니다. 발행량은 현재로써는 알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제한은 아닌데 몇개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블록의 생성시간은 15~18초인데 거래 시간이 비트코인보다는 빠르지만 그렇다고 다른 코인보다 빠른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거래량이 많은 코인이다 보니까 시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채굴이 불가능한 코인입니다.




ㅇ. 이더리움은 비탈린 부테린이 2014년에 개발한 코인입니다. 확실히 비트코인보다 기술적으로 앞서고 있고 완전한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비트코인2.0이라 불리며 비트코인 2세대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사실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뛰어 넘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것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은 정신적 지주 역할이라고 할까요? 약간의 의미가 다른 해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그 자체라고 생각할수 있다면 이더리움은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더리움은 기술력이 풍부하다는 의미가 될수 있습니다.


이상 이더리움 발행량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더리움을 이용해 ICO도 참가를 하고 여러 코인을 만들수도 있는 여러가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돈이되는 ICO에 참가해서 수익을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