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 규제가 날이갈수록 더해져가고 있고 계속되는 정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거래를 이용하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아지고 정부의 규제 때문에 손해를 본사람이 많아지자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의 여론도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이 현재 상황이 너무나도 버블인 상황에서 이 열풍을 잠재울만한 무언가가 필요하긴 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정부의 규제와 중국 정부의 규제에 따라서 엄청난 하락을 하고 약간 열풍은 잠재워진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신규 자본이 들어오더라도 이 시세 비스무리하게 진행된다면 괜찮겠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발행량 및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지주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비트코인의 흐름이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특히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비트코인의 흐름이 참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이 내리면 전체적으로 내리게 되고 오르면 조금씩 오르게 되는데 비트코인이 횡보하는 흐름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최초 원천이라고 할수 있고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 못하겠습니다. 비트코인보다 다른 가상화폐가 더 유망할수도 있는데 비트코인에 집중되는 이유는 블록체인의 역사이기 때문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비트코인 발행량을 비롯한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ㅇ. 비트코인은 2009년 런칭을 하고 알고리즘은 POW(Proof of Wor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행량은 21,000,000개이며 현재 계속해서 발행하고 있습니다. 블록의 생성 시간은 약 10분으로 거래시간이 느려서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거래시간이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거래가 느린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ㅇ. 확실하게 알려지지 않은 개발자(사토시 나카모토)가 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서 비트코인을 만들고 백만 비트코인을 가지고 어디론가 사라졌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우리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탈중앙화와 분산화에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국가의 존속을 받고 있는 화폐를 사용중에 있는데 이것은 국가끼리 환율차이도 있고 여러모로 제약이 존재하는데 이제는 우리 국민끼리 전세계의 일반인들끼리 화폐를 만들어보자는 측면이 존재합니다. 비트코인을 이용하면 중앙에서 독점하는 구조가 아닌 전혀 다른 시스템으로 블록하나하나에 모든 정보가 담겨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모든 거래 정보를 하나하나 개개인이 가지게 되면 해킹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상 비트코인 발행량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유튜브에 뉴스룸 비트코인을 검색해서 jtbc에서 한 토론을 보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