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가 워낙 활발해서 이것을 통한 알람만해도 수시로 울리고 정말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여기저기 회원가입 할 때 적어놓은 메일함은 스팸메일들로만 가득차 있습니다. 내게 꼭 필요한 정보들 조차도 그냥 지나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계속 마음에 안들었던 점 중 하나가 메일로 알림이 오는 것 입니다.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알림은 좋으나 굳이 메일을 통해서 나에게 다시 알려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저런 소식을 알려주는 알림은 정말 소중하고 좋지만 중복되어서 여러 알림을 동시에 여기저기서 알려준다면 너무 불편한 정보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메일 알림을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하는 방법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상에서 해제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해제하는 날부터 스팸메일 하나가 줄어들게 생겼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설정의 왼쪽편 메뉴에 알림이메일 수정을 선택합니다. 이메일의 알림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알림 수신을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으로 바꿔줍니다.

 

 

※ 환경 : 갤럭시 S7 엣지 (안드로이드)

 

▼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에서 오른쪽 상단의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 계정설정에서 알림을 선택합니다.

 

 

▼ 알림설정에서 이메일 관련 알림을 선택합니다.

 

 

▼ 마찬가지로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생일알림 등 필요없는 알림은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이제 페이스북의 쓸대없는 메일이 오는 일은 없겠습니다. 제 메일에 하도 스팸메일이 너무 많아서 귀찮았는데 페이스북 알림하나 덜어서 다행입니다. 다른 곳들의 스팸메일도 차단을 하든지 무슨 수를 취해야겠습니다. 대출은 받지도 않는데 왜이렇게 많이 오는지, 내 메일주소는 어떻게 알았는지 여기저기서 오는 메일들을 다 처리해야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또는 숨기기 하는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페이스북 로그인한 기록 위치 확인 방법

페이스북 방문자 알아보기 확인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