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은 다른 사람들과 나의 일상을 공유하는 SNS입니다. 다른 친구의 페이지에 가면 그 친구의 친구들 목록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자신이 친구목록을 누구에게도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비공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괜히 나의 친구들이 몇명인지 누구누구를 알고 있는지 꺼려하는 사람도 있잖아요.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친구들을 물타기 하는 과정에서 친구의 친구가 내친구인 경우도 있고 어쩌다가 오랜만에 다시 친구를 만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친구목록을 비공개하기 보다는 공개해서 다른 친구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을 비공개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먼저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내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간혹 페이스북 최근 방문자 알아보기 등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것은 개인 정보 유출에 조금 신경이 쓰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PC (컴퓨터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불가능)

 

▼ 네이버에 페이스북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모바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추후에 알게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PC로 페이스북을 접속합니다.

 

 

▼ 페이스북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에 친구리스트를 선택합니다.

 

 


▼ 친구 그룹목록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모든 친구 보기를 선택합니다.

 

 

▼ 모든친구보기 목록을 선택하면 친구목록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연필모양공개 범위 수정 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친구 목록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공개 범위 수정은 전체공개, 친구만, 나만보기, 사용자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보기 를 하면 비공개 설정이 됩니다. 아래의 팔로잉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목록 공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은 모바일 상으로는 친구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팔로우 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 볼수 있는 사람은 설정 가능하지만 친구리스트의 비공개는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만약 친구 비공개를 하고 싶다면 PC로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