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에서도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을 해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를 어디서 설정을 해서 연결을 시킬 수 있는지 조차도 잘 몰랐습니다.


요즘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참 많습니다. 특히 애플 제품같은 경우는 이제 여러가지 잭들이 많이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그래도 그나마 맥북프로에 3.5파이 이어폰잭을 남겨두어서 다행입니다. 언젠가는 이것도 없어지고 에어팟을 사용하라고 할것같긴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블루투스 연결 방법


맥북프로2017을 사용하면서 단한번도 외부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노트북을 처음 샀을 때부터 와이파이는 기본적으로 켜져있었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서 내가 원하는 와이파이를 찾아서 잘 연결을 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맥북이나 맥 OS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어디에 있는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을 구매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꼭 블루투스를 우측 상단에 올려 놓아야 합니다. 와이파이처럼 계속해서 블루투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에어팟은 아이폰과는 다르게 맥북에서는 바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따로 연결을 시켜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맥북에서 왼쪽 상단의 애플 마크를 선택후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말고 프로그램들을 보는 런쳐를 실행시켜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도 마찬가지로 같은 곳에 들어가게 됩니다.



▼ 메뉴에서 네트워크 연결 관련 메뉴가 있는 곳에 블루투스가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 왼쪽에 블루투스를 켜고 끄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블루투스를 통해서 찾을 수 있는 기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하단에 메뉴막대에 블루투스 보기를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상단의 막대에 와이파이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블루투스를 끄고 켤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메뉴막대에 보이게 하면 와이파이마크처럼 블루투스도 생기게 되고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수시로 블루투스 연결을 관리해야 한다면 이렇게 설정을 해놓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맥북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아이폰과 여타 노트북에 비해서 쉬운 편에 속하며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애플 매직마우스를 사용한다면 블루투스를 켜는 것은 필수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