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ac OS는 일반 윈도우 컴퓨터와 다르게 확실히 사용 방법도 다른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맥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공부도 필요합니다. 공부라기 보다는 그냥 몇몇 기능을 익히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한영키도 잘 몰라서 헤매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데요. 약 15년 전쯤에 매킨토시를 처음 만져보고 마우스 조작법과 한영키를 몰라서 사용을 하지 못한 기억이 있습니다. 정보 고등학교에 견학을 갔을 때 였는데 매킨토시가 컴퓨터는 참 예쁜데 사용하지는 못하겠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강제종료 방법


윈도우 컴퓨터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작업관리자를 켜서 종료를 시키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맥북에서도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프로그램이 일시적으로 뻑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실히 애플의 제품 답게 최적화는 잘되어 있지만 간혹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면 작업관리자를 켜서 강제종료를 시켜주어야 하는데요. 맥북에서도 마찬가지로 작업관리자가 있습니다. 강제종료 하는 방법은 한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몇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알아야 맥북을 잘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 강제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그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킨 후에 Command+Q를 누르면 강제 종료 됩니다.




또 독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우측 클릭하면 종료 버튼이 있습니다. 종료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종료시켜주세요.



▼ 맥북, 맥OS 에서도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Option+Command+ESC 키 입니다. 일반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실행시킨 후 자신이 종료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시켜 주세요.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사과 모양을 선택 후 강제 종료 버튼을 누릅니다. 강제 종료하면 프로그램이 바로 강제 종료 되게 됩니다.

프로그램 강제 종료 방법은 맥북에서도 일반 윈도우와 비슷하게 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강제 종료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