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맥북으로 넘어와서 그런지 맥북도 은근히 오류가 많고 불편함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무엇보다 윈도우에서는 그냥 편하게 사용할수 있었던 것들이 플래시나 어떤 어떤 문제에 의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때 보다 쾌적하고 빠른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반 윈도우 노트북 보다는 맥북을 좋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만큼이나 좀 버그가 덜했으면 좋겠는데 호환성이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프로그램 강제종료 방법


우리가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 응답없음 화면이 가끔 뜨게 됩니다. 제 노트북은 한 5년이 넘은 노트북인데 이 노트북은 정말 심심하면 응답없음 또는 강제로 재부팅이 되어버리면서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그정도로 우리가 응답없음 처럼 프로그램이 뻑나는 경우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이 멈추면 컨트롤+알트+딜리트 키를 사용합니다. 윈도우의 경우에는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종료하게 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를 할수가 있습니다. 맥북도 이와 비슷하게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 프로그램 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에서 앱을 정상적으로 종료하기 위해서는 command+Q 나 빨강색 X버튼을 눌러서 종료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이렇게 해도 종료가 되지 않고 윈도우의 응답없음 화면처럼 나타난다면 작업관리자를 켜서 종료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의 컨트롤 알트 딜리트와 같은 작업관리자 창을 띄우는 방법은 Command+Option+ESC 버튼입니다. 작업관리자에서 강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방법 말고도 프로그램이 꺼지지 않고 뻑났다면 그 해당 프로그램을 우측 클릭한 후 종료 버튼을 누르면 강제 종료 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하는 것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이상 맥 프로그램이 멈춤이 일어났을 때 강제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을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은 윈도우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