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시에라로 업데이트 하면서 실질적으로 저에게 와닿는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사파리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쓸 때 사진 업로드가 불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포토업로더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포스팅을 하기에는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사파리와 크롬이나 크게 차이는 없지만 아이폰도 그렇고 맥북도 그렇고 사파리에 익숙하기도 하고 굳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사파리 환경에서 아직도 블로그를 쓰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크롬 설치 다운로드 방법


맥북에서도 크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크롬을 사용할 수 있듯이 여전히 맥북에서도 잘 사용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가장 처음 이 크롬을 다운로드 하고자 할 때 들어가는 곳이 바로 앱스토어입니다. 파이널컷 프로를 다운받을 때도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받든 간에 앱스토어에서 편하게 받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앱스토어에는 등록이 되어 있지 않지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것들이 그렇습니다. 게임은 이렇게 앱스토어에 없는 것들이 많고 실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도록 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맥북에서 크롬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맥북에서 크롬을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크롬을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크롬을 검색하고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Mac OS X 용 크롬이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우측상단 또는 다운로드 폴더 안에 이렇게 구글 크롬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이것을 실행시켜서 맥에 크롬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크롬 마크를 아래의 폴더로 옮겨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를 하고 크롬을 실행시켜 보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인데 하이시에라를 사용중이라면 당분간은 크롬을 사용하셔야 조금 더 편하게 글을 쓸 수 있겠습니다.


이상 맥북에서 크롬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빠르게 대처한다고 했으니까 곧 사진업로더도 사용가능해질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루빨리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