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맥북을 업데이트를 할까말까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정식으로 출시된 하이시에라버전이 오류가 많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업데이트를 어떻게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실제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파일이 날라간 사람도 많았고 컴퓨터가 완전히 사용불가 상태로 된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이시에라라는 운영체제가 많이 달라졌을 것으로 생각하고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확실히 아직까지는 아닌것 같습니다. 분명히 여러 프로그램이나 몇몇 사이트에서 대응을 하겠지만 아직까지는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마치 아이폰X가 처음 나왔을 때 화면비율과 M자 탈모 때문에 최적화가 되지 않았던 것처럼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 하이시에라 티스토리 오류 해결 방법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시에라 OS도 정말 마음에 들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내역에 새로운 운영체제가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도 아쉬우니까 올려보았습니다. 이것을 아이폰과 바꿔 말하자면 ios10을 ios11로 업데이트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바뀌는 부분들이 꽤 있기 때문에 저 역시 운영체제를 느껴 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까 별로 달라진 것은 없고 오히려 불편함만 생겨났습니다. 조금만 더 다듬고 활용을 잘 할수있게 했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보지만 그래도 애플이니까 다른 부분보다는 보안에는 신경을 썼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무엇보다 제가 쓰고 있는 티스토리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포토 업로더가 되지 않는 것인데요.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기존의 맥 시에라OS에서는 포토업로더는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때문인지는 정확하게 알수 없지만 포토업로더 까지는 진행이 되지만 사진추가가 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맥 하이시에라 버전에서 사진추가가 불가능하다면 따로 윈도우 노트북으로 작성을 하는수밖에 없어서 불편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다른 방법이 존재했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측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히 빠른 시일내에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아닐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빨리 고쳐져서 포토업로더 사용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타 블로그도 마찬가지이지만 블로그에서 사진을 올리는 것은 정말 필요한 작업중에 하나입니다. 사진이 없으면 정말 루즈해지고 볼품이 없어지기 마련인데 꼭 빠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파일첨부 기능입니다. 파일첨부는 사진을 첨부할수도 있어서 파일을 첨부후에 사진 업로더로 수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 게다가 위의 정렬 방식을 통해서 바꿀수도 있고 사진을 더블클릭해서 포토업로드로 수정도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오류 상황은 사진을 포토업로더로 추가를 못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모든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사진 크기도 조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평소에 하던 작업과는 다르게 작업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고쳐지기 전까지는 이런 방법을 통해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이시에라 버전에서도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는 항상 맥에서 업데이트가 발생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하루 빨리 처리가 되어서 사진 업로더로 이용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