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블로그를 다 작성하고 나서 맥북을 업데이트를 시켰습니다. 하필이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문제가 발생할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크게 바뀐것도 없는 하이시에라에서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항상 보면 거의 모든 사이트들이 사파리에 맞춰진 것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제외하면 사파리 기준으로 만든 홈페이지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사파리의 호환성은 좋지 않습니다. 사실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OS 하이시에라 HighSierra 방문 사용자 지우기 방법


맥북프로2017을 사용하면서 시에라 버전의 OS를 사용했습니다. 참 편하고 생각보다 윈도우를 벗어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처음 맥 OS를 접했을 때 내가 맥북을 잘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트랙패드를 이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마우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서 노트북 하나만 가지고 다녀도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마우스는 필요가 없지만 USB포트와 여러 단자가 없어졌기 때문에 추가로 구입해야하는 것들이 많아지기는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에라OS는 워낙 최적화가 잘되어있고 좋았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하이시에라 버전은 문제가 있는 것도 있어보입니다.



▼ 하이시에라 버전에서는 이제 부팅을 하면 모든 설정들이 완료되고 나서 로그인을 하지 않습니다. 거의 즉각적으로 부팅이 되고 나서 자신이 들어가려고 하는 사용자 로그인을 해야만 그때부터 시작됩니다. 그런데 하이시에라 업데이트를 하자마자 방문사용자라는 사용자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 방문사용자를 없애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메뉴 중에서 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합니다.



▼ 현재사용자인 나를 제외하고 다른사용자를 활성화시키지 말고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의 자물쇠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락을 풀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 나면 다른사용자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방문사용자를 선택해서 방문자가 이 컴퓨터에 로그인하도록 허용 체크를 해제하면 이제 내 자신의 것을 제외하고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상 하이시에라 방문사용자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이시에라버전은 아직 버그와 문제가 있어 보이긴 하지만 몇몇 측면에서는 사용하는데 편리함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블로그를 쓰는 것이 가장 큰 업무인 저에게 불편함이 있지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