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2018 용접기능사 시험일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11. 17:48

산업인력공단 큐넷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취업을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생산직 쪽으로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무조건 꼭 기본적으로 기능사 몇개는 가지고 있어야 좀 더 좋은 곳으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무조건 기출문제만 보더라도 충분히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부담을 가지지말고 지금부터 기출문제라도 하나하나씩 풀어보면 답이 보일것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초 지식이 없다면 실기 시험을 보는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기본은 익힌 이후에 필기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용접기능사 시험일정 2018


이제 2017년 기능사 시험이 모두 마무리가 되어가고 새롭게 시작될 2018년 기능사를 준비할 때가 왔습니다. 용접기능사는 우리 산업에 있어서 아주 어렵고 중요한 기술로 자리 메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물속에서 하는 용접같은 경우는 엄청난 돈을 번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해상용접은 실제로 상당히 위험하기도 하다고 합니다. 이런 것 이전에 먼저 기본적인 용접 지식부터 쌓고 기능사부터 취득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매번 시험을 보면서 계속해서 도전을 해야합니다.


필기시험같은 경우는 연 4회를 하고 있고 실기시험은 시험비가 꽤 나가기는 하지만 잘 배워놓으면 산업현장에서 꽤 알아주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접기능사를 따면 진로가 확실히 광범위해집니다. 산업현장에서 용접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 없으므로 용접 자격증이 있으면 먹고는 산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용접 자격증이 그렇게 메리트 있지는 않는 것 같지만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용접 자격증이 있으면 자격증 팔이만해도 돈을 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연히 불법입니다. 절대로 자격증을 대여해 주어서는 안됩니다.


아무튼 기계제조나 조선 그리고 자동차 산업에 용접이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용접은 확실히 자격증 중에서도 꽤 중요한 자격증입니다. 합격률을 보면 실기 합격률 50퍼센트로 꽤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한번만 잘못 비드를 쌓으면 굽힘시험에서 바로 탈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격증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8년 시험일정이 아직 큐넷에 올라오지 않은 관계로 공지사항만 발행이 된 상태입니다. 시험 일정에 맞춰서 적절하게 시험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용접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