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빗썸 출금 방법 및 서버 접속 오류

모나리사 2017. 12. 8. 11:38

빗썸은 가상화폐 거래의 최고 봉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래서 최근에 빗썸 서버도 더 큰 용량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실제 사용자에 비하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비트코인 거래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오늘 너무나 급등을 하길래 살짝 한번 해볼까 발을 담구기만 하고 무서워서 그냥 출금을 하려고 했습니다. 입급을 할때 부터 잘 안되긴 했지만 1회용 가상계좌를 통해서 입금을 시켰습니다. 하지만 입금까지는 문제없이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하기로 마음을 먹고 출금을 하려고 하는데 입금과 마찬가지로 오류가 발생하면서 계좌 인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빗썸 출금 방법 수수료 알아보기


빗썸에서 출금을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내 계좌를 인증하고 출금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출금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쉽지가 않습니다. 제가 직접 가상계좌에 입금을 하고 곧바로 출금 신청을 해보려고 했는데 계속해서 접속오류가 발생하면서 계좌확인을 시켜주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몇번의 인증을 계속하기 위해서 계좌확인을 누르면 5분안에 5회의 계좌 확인을 했다면서 제한된다고 하더라고요. 계좌확인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으면서 이렇게 내 돈을 잡아두고 있는 자체가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빗썸에서 출금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자신이 로그인 하고 우측에 보면 입급/충전 그리고 출금 버튼이 있습니다. 출금버튼을 선택해서 출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출금이 쉽지가 않습니다. 도대체 세계 최고의 가상화폐 거래소라는 곳이 이렇게 어렵게 되어 있는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출금을 하기 위한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기본적으로 1000원을 공제하기 때문에 제가 입금한 금액 모두 다시 돌려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빗썸의 수수료 장사가 어마어마 하다는 것입니다. 무려 출금할때 조차도 수수료를 때가니까 말이지요. 그리고 입금을 할때는 따로 수수료 공제를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정말 다행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은행계좌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은행계좌를 입력하고 계좌조회를 해야만 예금주가 뜨고 출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출금기능이 잘 되지가 않습니다. 계좌조회가 되지 않아서 출금을 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서버도 키웠다고 하는데 하루빨리 개선되어야 할것입니다.


비트코인 입출금지연 안내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입출금이라니 계좌입출금이 아닌듯하긴 한데 분명히 서버상에 문제가 있긴 한가봅니다. 제가 항상 눈팅만하다가 이렇게 투자를 해볼까하고 입금을 했는데 이런식으로 잘 되지가 않으니까 정말 답답하더라고요.


이상 빗썸 출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도 1000원이 발생하니까 웬만하면 입금을 시키지말고 위험 투자를 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