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비트코인 시세추이 빗썸에서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1. 30. 16:44

요즘에는 주식보다 더 핫한 것이 바로 가상화폐 투자입니다. 실제로 실물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주식처럼 아니 해외 선물처럼 24시간 사고팔고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정말 투기판으로 변해버린 것 같아서 걱정이긴 합니다.


저는 가상화폐 투자를 하지 않으니까 솔직히 주위에 수익을 본사람이 있고 하면 샘이 나기는 하지만 차라리 김생민이 말한 것처럼 그냥 기다리면서 차곡차곡 적금을 넣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인생 한방이라고 생각하면서 넣었다가는 자칫하면 완전히 있던 돈도 다 잃을 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시세추이 알아보기


비트코인의 시세추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빗썸이나 코인원 같은 거래소로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비트코인이 가장 처음 나왔을 때 화폐로 인정도 제대로 되지 않을 시기에 처음 비트코인 거래가 이루어 진곳이 바로 피자가게입니다.


피자집에서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한판을 사먹었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이것을 실제 현금 돈으로 현시세 비트코인 가격으로 생각한다면 1600억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구매한 사람은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겠지요. 지금도 얼마나 많은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이렇게 핫한 비트코인의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11월 30일 1비트코인 가격을 보면 1천2백만원정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1코인을 구매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쪼개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 돈으로도 구매를 할 수 있어서 요즘 대학생들도 이 비트코인에 많이 투자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아래에 보이는 바와 같이 비트코인이 거래되는 수량 자체가 상당히 적어졌습니다. 아무래도 금액이 커지면서 엄청나게 부담스러운 금액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만약에 1만 비트코인이 있다고 치고 한번에 다 팔려면 아마 비트코인 가격은 엄청나게 급락하고 말것입니다. 초창기때 비트코인을 많이 사두었던 대주주라고 할까요? 그런 사람들이 한꺼번에 빼기라도 하면 엄청나게 큰 손실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최근 1년 간의 추이를 보면 완만한 곡선을 그리다가 최근에 엄청나게 급등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1년사이에 10배는 더 오른 것입니다. 1년전에는 90만원정도 했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이 비트코인이 언제까지 상승곡선만 그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만큼 위험성도 상당히 큽니다.



6개월간의 차트를 보아도 3~4배는 상승했습니다. 확실히 최근에 엄청난 급등을 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만원이 넘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기는 했지만 정말 천만원이 훌쩍 넘으면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트코인 투자를 전재산을 몰빵한다거나 하면 절대로 금물입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시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빗썸에서 시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수시로 들어가서 보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