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알뜰통신사를 참 좋아합니다. 저렴하고 통신상태도 기존에 쓰던것과 차이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이 핸드폰 요금이 10만원씩 나올때 저는 3만원 이내로 해결하기 때문에 기분이 참 좋습니다.


친구들에게도 알뜰폰을 사용하라고 적극적으로 권하지만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핸드폰 사정상 옮기기가 힘든 구조로 되어 있기는 합니다. 보통 통신3사로 번호이동을 해야만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헬로모바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핫스팟 사용시 추가요금은?


알뜰폰에서 무제한 요금제는 다른 통신 3사 KT,SKT,LGU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공기계가 있다면 무조건 알뜰폰으로 가입을 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돈이 많아서 통신비 걱정이 없다면 고객센터 연결도 잘되는 메이저 통신사가 좋습니다.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딱히 불편함을 느낀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시골인 고향집에서도 상당히 잘터지고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핫스팟을 사용할때는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라고 하더라도 10기가를 다 사용하고 하루 2기가씩 주는데 이것을 다 사용하고 나서는 핫스팟 또는 테더링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추가요금이 부과될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KT에서 흔히 말하는 59요금제 또는 658요금제가 헬로모바일에서는 착한데이터 10기가 요금제입니다. 요즘에 KT는 가격을 올린것인지 무제한 요금제가 61요금제로 바뀌었더라고요.


아래의 요금제는 현재 행사를 하고 있어서 월 33000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까지 사용하게 되면 16000원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실제 KT 요금제와 가격을 비교하자면 기본 3만원 이상이 차이가 납니다. 카드할인까지 받게되면 더 차이가 나게 되지요. 그런데 우리가 궁금한 것은 테더링이나 핫스팟을 사용하는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추가 과금이 안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알아볼게요.



아래 내용은 KT의 무제한 요금제에 부가적 내용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 테더링 파일공유형 p2p서비스는 기본제공량 또는 상한 제공량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로 추가 과금이 된다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기본제공량을 모두 소진시에 추가 요금이 과금됩니다.




아래 내용은 헬로 모바일에서의 내용입니다. 확실히 기존 KT의 것과는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테더링 및 파일공유형 p2p 서비스는 기본제공량, 일제공량을 넘어서면 추가 과금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KT와 똑같이 적용될지 알고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아니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만약에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핫스팟은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상 Hello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 핫스팟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테더링을 사용할 때에는 기본제공량 안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추가 요금이 부과되어서 걱정하시지 말고 계속해서 핫스팟을 사용예정이라면 정규 통신3사로 옮기는 것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